미디어에 소개된 파우더룸
  • 2017
    01.09
    "써본 제품 후기 남기고 새 제품 받자!"
    뷰티 채널 파우더룸 무료 체험단 ‘나우 앤드 뉴(Now & New)’ 개최

    이번 체험단은 실제로 사용 중인 화장품 사용 후기를 올리고 같은 분야의 새 제품을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는 새로운 방식.

    이로써, 파우더룸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무수히 많은 화장품 정보 중에서 보다 생생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 사용 후기를 파우더룸을 통해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브랜드들에게는 해당 제품군을 사용하고 있는 소비자에게 자사의 품질 좋은 제품을 자연스럽게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

    ◈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파우더룸 홈페이지에서 매주 선정하는 부문별 제품 후기를 5개 이상 작성하면 된다. 1월 첫째 주부터 ‘스킨케어’, ‘색조 메이크업’, ‘헤어.보디’, ‘마스크.팩’ 순으로 진행.

    – 파우더룸 담당자는 “소비자들은 구매 전 다양한 제품을 사용해 보길 원한다. 너무 많은 노력과 시간을 할애하지 않고도 관심 있는 제품을 무료로 체험 할 수 있으면 좋을 것”이라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또한 “파우더룸의 새로운 체험단인 ‘나우 앤드 뉴’를 통해,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화장품 정보를 제공할 뿐 아니라, 다양한 브랜드의 품질 좋은 신상품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 2016
    12.21
    파우더룸, 아시아 3개국 합작 뷰티 어워드 '더 아시안 뷰티' 참가
    한국∙중국∙대만 3개 국가가 참가한 뷰티 어워드 ‘더 아시안 뷰티(TAB, The Asian Beauty)’가 지난 20일 중국 쓰촨성 성도시에서 열렸다.

    이번 ‘더 아시안 뷰티’에서는 각 나라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온라인 플랫폼 강자가 모여 2016년 최고의 뷰티 아이템을 선정했으며, 1500만 회원의 중국 커뮤니티 ‘모차’, 대만의 ‘겟잇뷰티’로 불리는 ‘패션가이드’와 함께, 한국 대표로는 뷰티 채널인 ‘파우더룸’이 참가했다.

    ‘TAB’에서 수상한 뷰티 아이템은 각 나라 별 50~100명에 이르는 뷰티 에디터들이 직접 테스트한 결과를 바탕으로 선정됐으며, 순위에 오른 제품들은 에디터들이 인정한 인증 마크가 부여된다. 어워드 수상 결과는 SNS 등 플랫폼 자체 온라인 채널을 통해 아시아 전역에 홍보 및 노출될 예정이다.

    파우더룸 중국마케팅 담당자는 “TAB (The Asia Beauty)는 아시아 여성들이 화장품을 공정한 절차에 따라 인증하는 제도로, 아시아 여성들에게는 화장품 선택을 돕는 의미 있는 기준이 되고, 한국 브랜드에게는 한국을 넘어 아시아 여성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행사로 아시아가 ‘아름다움’이라는 하나의 주제로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파우더룸은 국내 300만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뷰티 채널이다. 올해 본격적으로 중국을 무대로 활동 영역을 넓히기 시작해, ‘파우더룸 차이나’를 운영하고, 중국 커뮤니티인 ‘모차’, ‘키미스’ 등과도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미지제공=파우더룸>
  • 2016
    12.15
    올해 인기를 한몸에 받은 '핫한' 화장품은?
    파우더룸 선정 ‘2016 뷰티어워드’서 이니스프리(토너)·스킨푸드(에센스)·닥터자르트(크림) 등 1위

    [러브즈뷰티 홍미은 기자] 올해는 어떤 화장품이 소비자들의 인기를 가장 많이 받았을까. 소비자들의 공개투표 결과 토너는 이니스프리, 에센스는 스킨푸드, 앰플&세럼은 아이소이, 크림은 닥터자르트가 각각 1위에 올랐다.

    국내 최대 뷰티 커뮤니티인 '파우더룸'(www.powderroom.co.kr)은 스킨케어, 바디&헤어, 향수 등 카테고리별로 인기 제품 데이터 분석을 통해 후보군을 선정했다. 300만 회원을 대상으로 공개 설문 투표를 진행한 결과 이들 제품이 '2016뷰티어워드'로 선정됐다고 최근 발표했다.

    스킨케어 부분에서 토너 1위는 이니스프리의 '자연발효 에너지 스킨'이 차지했다. 에센스는 스킨푸드의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에센스'가 1위에 올랐으며, 엠플&세럼은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블레미쉬케어 세럼 플러스'가 이름을 올렸다. 크림은 닥터자르트의 '세라마이딘 오일밤'이 1위에 올랐다.

    오일 부문은 눅스의 '윌 프로디쥬스 멀티 드라이 오일'이 가장 많은 표를 받았으며, 미스트는 유리아쥬의 '오 떼르말'이 1위를 차지했다. 바이오더마의 '하이드라비오 H20'는 클렌저 부문, 시세이도 '퍼펙트 UV프로텍터'는 자외선차단에서 각각 1위에 올랐다.

    베이스 및 색조 메이크업 부분은 수입 화장품이 강세를 보였다. 파운데이션 1위는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마에스트로 글로우 파운데이션'이 차지했고, 쿠션 팩트는 '입생로랑 르 쿠션 엉크르 드 뽀'가 가장 많은 표를 얻었다.

    립스틱은 맥의 '립텐시티 립스틱', 블러셔는 '나스 블러쉬'가, 아이섀도우는 어반디케이의 '네이키드 3', 마스카라는 '메이블린 뉴욕 더 매그넘 바비 마스카라', 아이브로우는 슈에무라의 '오토 하드 포뮬라'가 각각 1위에 이름을 올렸다.

    국내 브랜드로는 컨실러에 더샘 ‘커버 퍼펙션 아이디얼 컨실러 듀오’, 립틴트에는 페리페라의 ‘페리스 잉크 더 벨벳’이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컨투어링은 투쿨포스쿨의 '아트클래스 바이 로댕', 아이라이너는 에뛰드의 '플레이 101 블렌딩 펜슬'이 가장 많은 표를 받았다.

    바디&헤어 부분에서 샤워젤은 해피바스의 ‘비어스파 바디워시 샤워젤’, 모이스처라이저는 세타필, 샴푸&린스는 미장센의 '퍼펙트 세럼 샴푸', 에센스는 로레알파리의 '엑스트라 오디네리 로즈 오일'이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이밖에 조말론 '미모사 앤 카다멈 코롱'은 여자 향수 1위에 올랐고, 클라리소닉의 '스마트 프로파일'은 뷰티 디바이스 부분 1위를 차지했다. 남성 화장품 부문은 비오템의 '옴므 포스 수프림 원 에센스'가 스킨케어 1위를 차지했고, 니베아맨의 '실버 프로텍트 쉐이빙 폼'이 클렌저&쉐이빙 1위에 올랐다.

    홍미은 기자 press@lovesbeauty.co.kr
  • 2016
    12.09
    뷰티 채널 파우더룸 첫번째 팝업스토어 개최
    롯데백화점 잠실점·부산본점서… ‘메리 기프트 박스’ 할인 혜택도

    국내 최대 뷰티 채널 파우더룸이 12월 9일부터 11일까지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16일부터 18일까지는 부산본점에서 파우더룸 최초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파우더룸의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여성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마스크팩, 스킨케어, 색조 및 립케어 화장품 등 5가지 카테고리 중, 본인이 원하는 화장품 5종을 선택해 나만의 ‘메리 기프트 박스’를 완성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페리페라, 투쿨포스쿨, 라리타, 데싱디바 등 온라인에서 유명한 인기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했다. 최대 17만원대 제품 5종을 단일가 2만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8일까지 파우더룸 사이트를 통해 할인 쿠폰을 신청하면, 추가 1만원 할인도 가능하다. 단, 할인 혜택은 1인 1회에 한하며, 선착순 200명 한정으로 잠실점에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면 롯데백화점 잠실점 1층 행사장을 방문해, 총 5개의 화장품 카테고리 중 원하는 제품을 1개씩 골라 직원에게 전달하면 된다.

    직접 고른 화장품은 친구나 연인, 가족에게 선물하기 좋도록 ‘메리 기프트 박스’에 담아 포장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 2016
    12.01
    파우더룸-롯데백화점, 무료 샘플링 행사.. 클라란스, 크리니크 등 11개 브랜드
    뷰티 채널 파우더룸이 롯데백화점과 함께 국내외 화장품 11개 브랜드의 제품 3만2000개를 증정하는 대규모 샘플링 행사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파우더룸과 롯데백화점의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뷰티 샘플링 행사에서는 로라메르시에,클라란스, 크리니크, 메이크업포에버, LG생건 후, 빌리프 등 유명 코스메틱 브랜드와 불가리, 랑방과 같은 향수까지 총 11개 국내외 유명 브랜드 제품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12월 1일부터 13일까지 응모 가능하며, 16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당첨자 발표일인 16일 오전, 당첨 여부를 알림으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발표일인 16일부터 20일까지 롯데백화점 전국 매장에서 응모한 화장품 샘플을 수령하면 된다.

    신청 방법은 파우더룸 앱에 회원가입한 뒤, 각 브랜드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샘플을 신청하면 된다. 앱은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이미지제공=파우더룸>
  • 2016
    11.18
    파우더룸, 스칼렛과 함께 뷰티클래스 진행.. 네이버 V앱 생중계
    뷰티 채널 ‘파우더룸’이 겨울 스킨케어를 주제로 뷰티 클래스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11월 18일 삼청동에 위치한 카페 미러룸에서 진행될 ‘뷰티를 만나다, 파우더룸 GO’ 뷰티 클래스는 2030 여성 자신만의 매력과 아름다움을 위한 뷰티 팁을 전달한다.

    이번 행사에는 10명의 블로거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CNP차앤박 화장품과 함께 겨울 스킨케어 노하우를 보여줄 예정이다.

    한편 진행을 맡은 스칼렛은 네이버 뷰스타리그를 통해 선발된 뷰티 크리에이터로서 유튜브는 물론 네이버 TV캐스트와 V앱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화장품 성분 이야기와 함께, 겨울철 각질 관리 및 스킨 케어 방법을 전하고 동시에 네이버 V앱으로 생중계할 예정이다.


    뷰티 클래스에 직접 참여하지 않더라도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V앱을 통해 오후 4시부터 한 시간 동안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

    이 후 ‘CNP 차앤박 화장품 X 뷰스타 스칼렛의 겨울 스킨 케어’를 주제로 10명의 블로거와 함께 오프라인 클래스가 진행된다. 심리 테라피 내용도 더해져, 몸 속부터 피부까지 건강하게 가꿀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되었다.

    파우더룸 담당자는 “이번 뷰티 클래스는 온라인 V앱 생방송을 통해 더 많은 2030 여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다. 참가자들만의 전유물이었던 뷰티 클래스 형식을 탈피하고 생방송으로 직접 소통하며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확대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이미지제공=파우더룸>
  • 2016
    11.15
    파우더룸 왕홍, 코스메틱 브랜드 '누메로'와 뷰티 생방송
    [이뉴스투데이 이호영 기자] 국내 최대 뷰티 채널 ‘파우더룸’이 9월 중국 영상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파우더룸 왕홍’과 함께 15일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왕홍과 누메로의 뷰티 생방송은 웨이보 생중계 앱 ‘이즈보’에서 한국 시간으로 15일 22시부터 23시 30분까지 중국 14억명 인구에게 생방송으로 중계된다.

    ‘파우더룸 왕홍’은 라이브 방송부터 영상제작, 스틸 콘텐츠 제작 등이 가능한 다양한 콘셉트의 왕홍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방송은 코스메틱 브랜드 ‘누메로’ 측에서 생방송 진행이 가능한 왕홍에 관심을 보여 성사됐다.

    이번 방송을 통해 왕홍 미엔미엔이 2030 중국 여성 소비자들에게 ‘누메로’ 특별 프로모션 제품을 공개하고 에센스와 마스크팩 등을 직접 시연하며 소개할 예정이다.

    진행을 맡은 ‘파우더룸 왕홍’ 미엔미엔은 중국 최대 온라인 뷰티 커뮤니티 ‘키미스’가 인정한 뷰티 전문가다.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여러 화장품을 소개하고 웨이보 등 SNS 채널을 통해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고 있다. 웨이보 팬만 87만명, 동영상 팬은 129만명을 웃돈다. 웨이보와 요카, 레이디8844 등 뷰티 사이트에서 공식 뷰티 크리에이터 인증을 받는 등 중국내 영향력이 연예인 못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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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우더룸 관계자는 “파우더룸 왕홍과 함께 코스메틱 브랜드 누메로 생방송을 진행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왕홍의 높은 팔로워 수를 바탕으로 누메로 브랜드와 제품 우수성을 중국 2030 여성들에게 알리며 활발한 제품 구매로 이어지길 바란다. 앞으로도 유용한 뷰티 정보 제공 서비스를 다각화하겠다”고 밝혔다.

    파우더룸은 한국과 중국에서 활동하는 뷰티 영상 크리에이터를 지속적으로 모집, 육성하고 있다. 이들에게 다양한 콘텐츠 제작 기회 제공뿐만 아니라 협업을 통해 뷰티 브랜드의 중국 시장 진출을 돕는 여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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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6
    11.11
    K뷰티 중국 상륙작전 "중국 여성 소비자를 잡아라!"
    체험단 운영 선두채널 파우더룸 “브랜드 인지도 낮지만 제품력 승부가능”

    K뷰티 열풍이 한창이다. 국내 화장품 브랜드의 중국 수출 의존도가 41%에 달한다(*출처: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남윤인순 더불어민주당 의원 자료). 한국 화장품 브랜드의 중국 진출에 대해 기대와 우려의 목소리가 다양한 가운데, 여전히 중국의 높은 성장률을 타고 국내 브랜드가 성공할 가능성이 크다는 전문가 의견이 주를 이룬다.

    너도 나도 중국을 공략하는 요즘, 수많은 브랜드들이 중국 소비자들에게 노출된다. 중국 시장 진출에 효과적인 방법은 뭘까. 중국 여성 소비자들의 특징을 파악하는 것이 가장 우선. ‘왕홍’과 ‘사전 체험’이 핵심 키워드다.

    왕홍은 중국 여성 소비자들이 매우 신뢰하는 디지털 유명인으로, 지인 또는 일반 파워 블로거보다 영향력이 크다. 그들은 K뷰티 브랜드, 제품 소개부터 직접 판매까지 진행한다. 이미 국내 브랜드에서 왕홍과 함께 마케팅을 진행한 사례도 여러 차례다.

    여기에, 중국 소비자들은 화장품을 직접 써본 후 구매하는 방법을 선호한다. K뷰티 브랜드 수만 해도 셀 수 없이 많고 대륙이 워낙 방대하다 보니, 이미지나 광고만으로 제품을 선택하기보다는 샘플을 사용해보거나 왕홍과 주변 지인들의 제품 체험후기를 참고해 구매를 결정하는 경향이 있다.

    '왕홍’과 ‘사전 체험’이라는 핵심 흐름 속에서 국내 대표 뷰티 채널 ‘파우더룸’이 중국 진출의 가교 역할을 하는 마케팅 강자로 손꼽히고 있다.

    파우더룸은 자체 중국 채널을 운영하고 모차, 키미쓰 등 중국 내 대형 뷰티 채널과 제휴를 맺어, 수천만의 중국 2030 여성 소비자들을 아우를 수 있는 규모를 갖췄다. 수년간 체험단을 수차례 운영하고, 왕홍을 활용한 마케팅을 펼치는 등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파우더룸은 올해에만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상반기 12차례, 하반기 6차례에 걸쳐 18번의 체험단을 진행했다. 회차별 체험단 팔로워 수가 올해 상반기 46만 7682명, 하반기 90만 8126명으로 두 배 가까이 늘어난 것.
    그 중 신생 브랜드들의 체험단 성공 사례가 이목을 끄는데, 나인위시스 체험단 모집 당시 팔로워 120만명 이상, 웰라쥬 체험단 팔로워가 2백만명을 웃돌았다.

    – 파우더룸 중국 관계자는 “에뛰드하우스, 웨이크메이크 등 다양한 브랜드와 함께 샘플링을 성공적으로 마쳤는데, 브랜드 인지도가 높지 않아도 제품력을 갖춘 브랜드들이 체험단 진행을 통해 중국 진출에 성공하는 사례가 다수 있다”며 “대형 브랜드가 아닐 지라도 제품력에 무게를 두는 중국 여성 소비자 층이 두터운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 파우더룸은 현재 10여 개의 브랜드와 차후 예정된 체험단을 준비 중에 있으며, 그 밖에 중국 진출을 도모하고 중국 소비자들의 반응을 미리 살피고자 하는 다양한 브랜드에서 관련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작성 정혜숙 기자 · 2016년 11월 11일
  • 2016
    10.26
    파우더룸, 포니이펙트와 함께 찾아가는 뷰티클래스 이벤트 진행
    [이뉴스투데이 이호영 기자] 국내 최대 뷰티 채널 ‘파우더룸’의 찾아가는 뷰티클래스 ‘뷰티를 만나다, 파우더룸 GO’가 11월 1일 동덕여자대학교에서 열린다고 26일 밝혔다.

    ‘뷰티를 만나다, 파우더룸 GO’는 본인의 매력을 배가시켜줄 수 있는 뷰티 팁과 트렌드를 소개하는 뷰티 클래스로 이번 동덕여대 편에서는 국내 유명 브랜드인 포니이펙트, 네이버 뷰티크리에이터인 스칼렛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부에는 룰렛 돌리기, 럭키드로우 이벤트 등 오프라인 이벤트와 포니이펙트 체험존, 포토존을 활용한 온라인 SNS 이벤트를 운영한다. 1부가 진행되는 동안 뷰스타 스칼렛은 V앱 생방송을 진행하며 여대생을 대상으로 ‘뷰티고민상담소’를 열어 메이크업을 시연할 예정이다.

    2부 뷰티 클래스에서는 파우더룸 전속 아티스트와 함께 포니이펙트 제품 사용법과 가을철 립을 강조한 “혼술메이크업”을 알려준다.

    파우더룸 담당자는 ”이번 ‘파우더룸 GO’에는 뷰스타 스칼렛이 V앱 생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라 더욱 큰 의미가 있다”며 “알찬 기획으로 여성들과 더욱 소통하는 뷰티 채널이 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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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6
    10.20
    파우더룸, 롯데백화점과 함께 '대규모 샘플링 행사' 진행
    [이뉴스투데이 이호영 기자] 국내 최대 뷰티 채널 파우더룸이 파우더룸의 iOS APP 출시를 기념해, 롯데백화점과 함께 국내외 화장품 10개 브랜드의 제품 3만 5천개를 증정하는 대규모 샘플링 행사 진행한다.

    파우더룸과 롯데백화점의 주관으로 진행되는 본 뷰티 샘플링 행사에서는 랑콤, 클라란스, 록시땅, 나스, 비오템, 빌리프, 숨, 오휘, 랩시리즈와 같은 유명 코스메틱 브랜드와 불가리 향수 ‘후’까지 총 10개 국내외 유명 뷰티 브랜드 제품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본 행사는 18일부터 24일까지 응모 가능하며, 28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당첨자는 발표일인 28일부터 30일까지 롯데백화점 전국 매장에서 샘플을 받아볼 수 있다.

    신청 방법은 간단하다. 파우더룸 앱에 회원가입한 뒤, 각 브랜드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샘플을 신청하기만 하면 된다. 앱은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파우더룸 관계자는 “파우더룸 앱 출시를 기념해, 여성분들이 평소 사용해보고 싶었던 유명 브랜드들의 무료 제품 샘플을 만나보실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되었다”라며 “여성분들이 파우더룸과 함께 더욱 아름다워지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뷰티와 관련한 유용한 콘텐츠 제공을 위해 더 노력하며, 뷰티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로 이용자들과 함께 성장해 가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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