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에 소개된 파우더룸
  • 2016
    11.18
    파우더룸, 스칼렛과 함께 뷰티클래스 진행.. 네이버 V앱 생중계
    뷰티 채널 ‘파우더룸’이 겨울 스킨케어를 주제로 뷰티 클래스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11월 18일 삼청동에 위치한 카페 미러룸에서 진행될 ‘뷰티를 만나다, 파우더룸 GO’ 뷰티 클래스는 2030 여성 자신만의 매력과 아름다움을 위한 뷰티 팁을 전달한다.

    이번 행사에는 10명의 블로거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CNP차앤박 화장품과 함께 겨울 스킨케어 노하우를 보여줄 예정이다.

    한편 진행을 맡은 스칼렛은 네이버 뷰스타리그를 통해 선발된 뷰티 크리에이터로서 유튜브는 물론 네이버 TV캐스트와 V앱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화장품 성분 이야기와 함께, 겨울철 각질 관리 및 스킨 케어 방법을 전하고 동시에 네이버 V앱으로 생중계할 예정이다.


    뷰티 클래스에 직접 참여하지 않더라도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V앱을 통해 오후 4시부터 한 시간 동안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

    이 후 ‘CNP 차앤박 화장품 X 뷰스타 스칼렛의 겨울 스킨 케어’를 주제로 10명의 블로거와 함께 오프라인 클래스가 진행된다. 심리 테라피 내용도 더해져, 몸 속부터 피부까지 건강하게 가꿀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되었다.

    파우더룸 담당자는 “이번 뷰티 클래스는 온라인 V앱 생방송을 통해 더 많은 2030 여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다. 참가자들만의 전유물이었던 뷰티 클래스 형식을 탈피하고 생방송으로 직접 소통하며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확대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이미지제공=파우더룸>
  • 2016
    11.15
    파우더룸 왕홍, 코스메틱 브랜드 '누메로'와 뷰티 생방송
    [이뉴스투데이 이호영 기자] 국내 최대 뷰티 채널 ‘파우더룸’이 9월 중국 영상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파우더룸 왕홍’과 함께 15일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왕홍과 누메로의 뷰티 생방송은 웨이보 생중계 앱 ‘이즈보’에서 한국 시간으로 15일 22시부터 23시 30분까지 중국 14억명 인구에게 생방송으로 중계된다.

    ‘파우더룸 왕홍’은 라이브 방송부터 영상제작, 스틸 콘텐츠 제작 등이 가능한 다양한 콘셉트의 왕홍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방송은 코스메틱 브랜드 ‘누메로’ 측에서 생방송 진행이 가능한 왕홍에 관심을 보여 성사됐다.

    이번 방송을 통해 왕홍 미엔미엔이 2030 중국 여성 소비자들에게 ‘누메로’ 특별 프로모션 제품을 공개하고 에센스와 마스크팩 등을 직접 시연하며 소개할 예정이다.

    진행을 맡은 ‘파우더룸 왕홍’ 미엔미엔은 중국 최대 온라인 뷰티 커뮤니티 ‘키미스’가 인정한 뷰티 전문가다.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여러 화장품을 소개하고 웨이보 등 SNS 채널을 통해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고 있다. 웨이보 팬만 87만명, 동영상 팬은 129만명을 웃돈다. 웨이보와 요카, 레이디8844 등 뷰티 사이트에서 공식 뷰티 크리에이터 인증을 받는 등 중국내 영향력이 연예인 못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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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우더룸 관계자는 “파우더룸 왕홍과 함께 코스메틱 브랜드 누메로 생방송을 진행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왕홍의 높은 팔로워 수를 바탕으로 누메로 브랜드와 제품 우수성을 중국 2030 여성들에게 알리며 활발한 제품 구매로 이어지길 바란다. 앞으로도 유용한 뷰티 정보 제공 서비스를 다각화하겠다”고 밝혔다.

    파우더룸은 한국과 중국에서 활동하는 뷰티 영상 크리에이터를 지속적으로 모집, 육성하고 있다. 이들에게 다양한 콘텐츠 제작 기회 제공뿐만 아니라 협업을 통해 뷰티 브랜드의 중국 시장 진출을 돕는 여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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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6
    11.11
    K뷰티 중국 상륙작전 "중국 여성 소비자를 잡아라!"
    체험단 운영 선두채널 파우더룸 “브랜드 인지도 낮지만 제품력 승부가능”

    K뷰티 열풍이 한창이다. 국내 화장품 브랜드의 중국 수출 의존도가 41%에 달한다(*출처: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남윤인순 더불어민주당 의원 자료). 한국 화장품 브랜드의 중국 진출에 대해 기대와 우려의 목소리가 다양한 가운데, 여전히 중국의 높은 성장률을 타고 국내 브랜드가 성공할 가능성이 크다는 전문가 의견이 주를 이룬다.

    너도 나도 중국을 공략하는 요즘, 수많은 브랜드들이 중국 소비자들에게 노출된다. 중국 시장 진출에 효과적인 방법은 뭘까. 중국 여성 소비자들의 특징을 파악하는 것이 가장 우선. ‘왕홍’과 ‘사전 체험’이 핵심 키워드다.

    왕홍은 중국 여성 소비자들이 매우 신뢰하는 디지털 유명인으로, 지인 또는 일반 파워 블로거보다 영향력이 크다. 그들은 K뷰티 브랜드, 제품 소개부터 직접 판매까지 진행한다. 이미 국내 브랜드에서 왕홍과 함께 마케팅을 진행한 사례도 여러 차례다.

    여기에, 중국 소비자들은 화장품을 직접 써본 후 구매하는 방법을 선호한다. K뷰티 브랜드 수만 해도 셀 수 없이 많고 대륙이 워낙 방대하다 보니, 이미지나 광고만으로 제품을 선택하기보다는 샘플을 사용해보거나 왕홍과 주변 지인들의 제품 체험후기를 참고해 구매를 결정하는 경향이 있다.

    '왕홍’과 ‘사전 체험’이라는 핵심 흐름 속에서 국내 대표 뷰티 채널 ‘파우더룸’이 중국 진출의 가교 역할을 하는 마케팅 강자로 손꼽히고 있다.

    파우더룸은 자체 중국 채널을 운영하고 모차, 키미쓰 등 중국 내 대형 뷰티 채널과 제휴를 맺어, 수천만의 중국 2030 여성 소비자들을 아우를 수 있는 규모를 갖췄다. 수년간 체험단을 수차례 운영하고, 왕홍을 활용한 마케팅을 펼치는 등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파우더룸은 올해에만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상반기 12차례, 하반기 6차례에 걸쳐 18번의 체험단을 진행했다. 회차별 체험단 팔로워 수가 올해 상반기 46만 7682명, 하반기 90만 8126명으로 두 배 가까이 늘어난 것.
    그 중 신생 브랜드들의 체험단 성공 사례가 이목을 끄는데, 나인위시스 체험단 모집 당시 팔로워 120만명 이상, 웰라쥬 체험단 팔로워가 2백만명을 웃돌았다.

    – 파우더룸 중국 관계자는 “에뛰드하우스, 웨이크메이크 등 다양한 브랜드와 함께 샘플링을 성공적으로 마쳤는데, 브랜드 인지도가 높지 않아도 제품력을 갖춘 브랜드들이 체험단 진행을 통해 중국 진출에 성공하는 사례가 다수 있다”며 “대형 브랜드가 아닐 지라도 제품력에 무게를 두는 중국 여성 소비자 층이 두터운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 파우더룸은 현재 10여 개의 브랜드와 차후 예정된 체험단을 준비 중에 있으며, 그 밖에 중국 진출을 도모하고 중국 소비자들의 반응을 미리 살피고자 하는 다양한 브랜드에서 관련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작성 정혜숙 기자 · 2016년 11월 11일
  • 2016
    10.26
    파우더룸, 포니이펙트와 함께 찾아가는 뷰티클래스 이벤트 진행
    [이뉴스투데이 이호영 기자] 국내 최대 뷰티 채널 ‘파우더룸’의 찾아가는 뷰티클래스 ‘뷰티를 만나다, 파우더룸 GO’가 11월 1일 동덕여자대학교에서 열린다고 26일 밝혔다.

    ‘뷰티를 만나다, 파우더룸 GO’는 본인의 매력을 배가시켜줄 수 있는 뷰티 팁과 트렌드를 소개하는 뷰티 클래스로 이번 동덕여대 편에서는 국내 유명 브랜드인 포니이펙트, 네이버 뷰티크리에이터인 스칼렛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부에는 룰렛 돌리기, 럭키드로우 이벤트 등 오프라인 이벤트와 포니이펙트 체험존, 포토존을 활용한 온라인 SNS 이벤트를 운영한다. 1부가 진행되는 동안 뷰스타 스칼렛은 V앱 생방송을 진행하며 여대생을 대상으로 ‘뷰티고민상담소’를 열어 메이크업을 시연할 예정이다.

    2부 뷰티 클래스에서는 파우더룸 전속 아티스트와 함께 포니이펙트 제품 사용법과 가을철 립을 강조한 “혼술메이크업”을 알려준다.

    파우더룸 담당자는 ”이번 ‘파우더룸 GO’에는 뷰스타 스칼렛이 V앱 생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라 더욱 큰 의미가 있다”며 “알찬 기획으로 여성들과 더욱 소통하는 뷰티 채널이 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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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6
    10.20
    파우더룸, 롯데백화점과 함께 '대규모 샘플링 행사' 진행
    [이뉴스투데이 이호영 기자] 국내 최대 뷰티 채널 파우더룸이 파우더룸의 iOS APP 출시를 기념해, 롯데백화점과 함께 국내외 화장품 10개 브랜드의 제품 3만 5천개를 증정하는 대규모 샘플링 행사 진행한다.

    파우더룸과 롯데백화점의 주관으로 진행되는 본 뷰티 샘플링 행사에서는 랑콤, 클라란스, 록시땅, 나스, 비오템, 빌리프, 숨, 오휘, 랩시리즈와 같은 유명 코스메틱 브랜드와 불가리 향수 ‘후’까지 총 10개 국내외 유명 뷰티 브랜드 제품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본 행사는 18일부터 24일까지 응모 가능하며, 28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당첨자는 발표일인 28일부터 30일까지 롯데백화점 전국 매장에서 샘플을 받아볼 수 있다.

    신청 방법은 간단하다. 파우더룸 앱에 회원가입한 뒤, 각 브랜드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샘플을 신청하기만 하면 된다. 앱은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파우더룸 관계자는 “파우더룸 앱 출시를 기념해, 여성분들이 평소 사용해보고 싶었던 유명 브랜드들의 무료 제품 샘플을 만나보실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되었다”라며 “여성분들이 파우더룸과 함께 더욱 아름다워지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뷰티와 관련한 유용한 콘텐츠 제공을 위해 더 노력하며, 뷰티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로 이용자들과 함께 성장해 가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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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6
    10.14
    파우더룸, '롭스 베스트 수분템' 공개
    국내 최대 뷰티 채널 파우더룸이 ‘롭스 베스트 수분템’을 공개했다.

    파우더룸 회원 2908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통해 발표한 것으로 헤어, 바디, 메이크업 등 각 부문에서 베스트 수분템을 모은 조사 결과다. 회사 측은 다양한 수분 아이템 중에서도 더욱 강력한 보습력을 자랑하는 화장품, 각질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메이크업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의 마음을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파우더룸은 이번 발표를 기념해 공식 페이스북에 공유 인증샷을 댓글로 남기면 랜덤 수분 박스를 5명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롭스 매장에서는 23일까지 파우더룸 선정 베스트 수분템 구매 시 50명을 추첨해 수분박스를 증정하는 ‘선물이 방울방울’ 이벤트도 함께 진행 된다.

    파우더룸 관계자는 “이번 ‘베스트 수분템’ 선정 결과가 유용한 정보로서 환절기 보습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우더룸 ‘롭스 베스트 수분 베스트템’은 파우더룸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문보기:
    http://sports.khan.co.kr/bizlife/sk_index.html?cat=view&art_id=201610141845003&sec_id=561901#csidx6295b2467ca535c91e1873e00d602ac
  • 2016
    10.13
    Autumn Update~ 가을 메이크업 아이템 _ 9월 히트아이템
    네이버 최대 회원 뷰티 카페 파우더룸(cafe.naver.com/cosmania) 회원들이 가을 메이크업에 꼭 필요한 아이템만 골랐다.

    1 바비브라운 쿠션 스틱 리터칭 완드 파운데이션과 컨실러가 하나로! 쉽고 빠르게 포토샵으로 보정한 것처럼 티 없이 매끄러운 무결점 피부를 완성한다. 3.1ml 5만원.

    2 메이크업포에버 아티스트 루즈 모던한 데일리 컬러부터 유니크한 컬러까지 46종류로 출시돼 고르는 재미가 있다. 보이는 컬러 그대로 발색되고 밀착력도 굿. 3.5g 3만1천원대.

    3 랑콤 소니아리키엘 쿠션 틴트 블러쉬 패션 브랜드 소니아리키엘과 함께한 가을 메이크업 컬렉션은 케이스부터 취향 저격! 특히 블러셔는 은은한 컬러감으로 톡톡 두드리기만 해도 피부에 생기가 살아난다. 7g 5만원.

    4 입생로랑 꾸뛰르 팔레트 콜렉터 스캔들 컬렉션 패키지부터 시크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가을 한정 컬렉션. 버건디, 카키, 은은한 골드 컬러 아이섀도의 조합이 고급스럽다. 9g 8만9천원.

    5 유리아쥬 미셀라 클렌징 워터 불필요한 성분은 줄이고 단 10가지 성분만 사용한 저자극 온천수 클렌징 워터. 페이스부터 민감한 눈 주변까지 원스텝 클렌징이 가능하다. 250ml 2만8천원.

    6 에스쁘아 젠틀 아우라 컬렉션 가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메이크업 컬렉션. 아이 팔레트, 컨투어 스틱 듀오, 노웨어 시그니처 립스틱, 꾸띄르 립 플루이드 벨벳, 모던 콜 아이 펜슬 등으로 구성됐다. 젠틀 아우라 모던 콜 아이 펜슬 0.14g 1만7천원.

    7 페리페라 비비드 틴트 워터 요즘 유행하는 과즙상 메이크업에 딱 맞는 아이템. 뛰어난 발색은 기본, 촉촉한 수분 젤이 싱그러운 과일에서 진한 과즙을 짜낸 듯 상큼한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5.5ml 7천원.

    8 아리따움 아이돌 브로우 젤 틴트 손쉽게 바르고 마른 뒤 떼어내면 타투처럼 오랜 시간 내 눈썹처럼 자연스러운 브로컬러를 유지할 수 있다. 7g 7천5백원.

    9 이니스프리 제주 용암해수 인텐시브 앰플 미네랄이 풍부한 제주 용암해수를 50.9% 함유해 수분감이 풍부하다. 끈적임 없고 무겁지 않은 제형으로 탄력과 깊은 주름 개선에 도움이 된다. 30ml 3만원.

    10 스킨푸드 수분 베리 젤 크림 피부에 바르면 촉촉함이 오래 지속되는데, 피부 표면에 미세한 두께의 수분막을 씌운 듯한 느낌. 쉽게 마르고 건조한 피부에 강력 추천한다. 63ml 2만1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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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IT ITEM은 파우더룸(cafe.naver.com/cosmania)과 여성동아 페이스북(www.facebook.com/thewomandonga)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 랑콤(080-022-3332) 메이크업포에버(080-514-8942) 바비브라운(02-3440-2781) 스킨푸드(080-012-7878) 아리따움(02-6080-9966) 에스쁘아(080-619-8888) 유리아주(070-7091-6635) 이니스프리(080-380-0114) 입생로랑(080-347-0089) 페리페라(080-080-1510)
    디자인 이지은

    editor 최은초롱 기자

    원문보기:
    http://news.donga.com/3/all/20161013/80771391/1#csidx0001d50a18e366887290547add95be2
  • 2016
    09.29
    파우더룸, '찾아가는 뷰티 클래스' 개시... 서울여대 찾아
    뷰티 채널 ‘파우더룸’이 9월28일 찾아가는 뷰티클래스 ‘뷰티를 만나다, 파우더룸 GO’를 진행했다.

    ‘뷰티를 만나다, 파우더룸 GO’는 본인의 매력을 배가시켜줄 수 있는 뷰티 팁과 트렌드를 소개하는 뷰티 클래스로, 첫번째 장소로 학업과 취업에 지친 여대생을 응원하기 위해 서울여대를 방문했다.

    1부에서는 뷰티를 만날 수 있는 있는 APP• SNS• 오프라인 3가지 컨셉의 이벤트가 진행되었고, 2부 뷰티 클래스에서는 파우더룸이 알려주는 메이크업 트렌드와 ‘MLBB(My Lips But Better) 립 포인트 가을 메이크업’을 주제로 시연이 진행되었다.

    파우더룸 담당자는 “뷰티클래스를 통해 여성들이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찾을 수 있도록 응원하고 진행할 예정.”이라며, “대학교뿐 아니라 바쁜 일상과 회사생활로 지친 여성들이 있는 곳을 대상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미지제공=파우더룸>
  • 2016
    09.27
    파우더룸 왕홍, 8인의 멤버 공개.. "뷰티 브랜드 중국 진출 가교 역할"
    뷰티 채널 ‘파우더룸’이 중국 영상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 ‘파우더룸 왕홍’을 공식 발표했다.

    그리고 이와 함께 웨이보, 요카, 키미스 등 뷰티 사이트에서 이미 인정을 받은 비키, 준, 비비, 에이미 등 ‘파우더룸 왕홍’의 첫 멤버를 공개했다. 이들 8인은 특색을 살려 웨이보, 키미스 등에 사진과 글을 전문으로 하거나 또는 영상 컨텐츠까지 겸하는 왕홍 이렇게 두 분류로 나누어 진행된다.

    파우더룸 담당자는 “이번 파우더룸 왕홍에 발탁된 크리에이터(왕홍)들은 친근하고 높은 신뢰도로 중국 내 높은 파급력을 보유한 분들이며, 파우더룸 원(ONE) 멤버들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 모두 함께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중국 진출을 꿈꾸지만 소통이나 관리, 컨택 등 어려움을 느끼는 국내 브랜드와 소비자, 브랜드와 전문 뷰티 크리에이터를 이어주는 가교역할을 할 예정이다.“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파우더룸 왕홍• 원(ONE)’은 지속적으로 인원을 충원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파우더룸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이미지제공=파우더룸>
  • 2016
    09.21
    파우더룸-패션엔, '화장대를 부탁해2' 제휴 체결
    뷰티 채널 ‘파우더룸’이 8일 첫방송을 진행한 ‘화장대를 부탁해2’와 제휴를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는 3MC의 초근접 셀프카메라를 통해 직접 사용하는 뷰티 제품과 본인만의 노하우들을 공개했다.

    특히 3MC중 뷰티 뮤즈 한채영은 피부 기초 관리법부터 화사하고 화려한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한 제품들과 세종류의 향수를 한 번에 사용하는 방법, 모근까지 완벽하게 제거가 가능한 제모 스트립 등을 보여줘 해당 제품들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이번 제휴를 통해 화장대를 부탁해2 방송에 소개된 제품들은 파우더룸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방송에서 보여주는 활용법과 더불어 다양한 트렌드와 뷰티팁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파우더룸은 18일까지 진행되는 공유이벤트를 통해 방송에서 주목을 받았던 비디비치 라끄 엑셀랑스 틴트를 10명에게 선물한다.

    <이미지제공=파우더룸>
  • 2016
    08.25
    파우더룸, 소비자 편의성 높인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국내 최대 뷰티 채널 ‘파우더룸’이 새로운 슬로건과 함께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파우더룸은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2030 여성 소비자들이 한 곳에서 뷰티 트렌드를 확인하고, 체험 이벤트, 브랜드 세일 및 프로모션 정보 등 뷰티와 관련된 모든 정보와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정보성과 편의성을 강화했다.

    동시에, 일방적인 정보 전달보다는 소비자들이 뷰티와 관련된 자신의 의견과 체험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을 확대하고,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강화하는 등 소통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공간으로 진화하는 데 초점을 두었다.

    새로운 슬로건 ‘뷰티를 만나다’는 원스탑 뷰티 정보 플랫폼으로 뷰티를 사랑하는 사용자들이 마음껏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파우더룸’의 초심을 지키되, 각종 브랜드를 체험하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소비자 중심 공간이 되고자 하는 의미를 담았다.

    파우더룸 ‘트렌드’ 코너에서는 에디터 콘텐츠는 물론 파우더룸이 선정한 국내 뷰티 서비스들과 미디어에서 인기 있는 콘텐츠를 한 눈에 모아 볼 수 있다. 매일 업데이트 되는 ‘트렌드’판은 새로운 뷰티 콘텐츠와 크리에이터들을 발견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파우더룸 ‘이벤트’ 코너는 블로그, 카페 체험단 중심에서 체험 대상을 넓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활발히 사용하는 사용자 대상으로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더욱 강력해진 ‘제품평가’ 코너는 사진과 해시태그를 이용해 작성할 수 있는 200자 평가로, 메이크업 제품의 경우 가장 인기 있는 색상 랭킹도 알 수 있다.

    제품평가를 열심히 작성하는 사용자에게 뷰티 제품 선물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이 매달 진행된다.

    ‘쇼핑정보’ 코너에서는 모든 뷰티 브랜드의 세일, 프로모션 정보를 한번에 모아 제공한다.

    더 이상 브랜드의 할인 이벤트를 확인하기 위해 여러 사이트를 돌아다닐 필요가 없어진다.

    파우더룸은 모바일과 PC에서 만나 볼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에서 앱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파우더룸 앱은 10월에 오픈 예정이다.

    yutoo@fnnews.com 최영희 기자
  • 2016
    08.24
    파우더룸 250만 회원이 뽑은 여름 히트 아이템_8월
    [CMN 이정아 기자] 피부 톤업 화장품, 컨투어링 메이크업 제품, 콜라보 패키지 제품 등이 8월에 여성들의 사랑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최대 뷰티 채널 파우더룸이 250만 회원들을 대상으로 열흘간 실시해 발표한 8월의 히트 아이템 결과다. 이번 히트 아이템 선정은 파우더룸 전 채널과 네이버 패뷰티판에서 동시 진행되었고 총 5,130명이 참여했다.




    8월의 히트 아이템 선정에는 스킨케어보다 메이크업 제품들의 선전이 도드라졌다. 심각한 폭염 속에서 자연스럽고 확실하게 메이크업 효과를 줄 수 있는 제품들이 대부분이었으며, 발색과 같은 즉각적인 제품력에 집중한 소비자들의 반응이 눈에 띈다.




    촉촉함을 담은 자연스러운 피부 톤업이 가능한 아이템과 최근 인기인 컨투어링 메이크업을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제품부터 확실한 발색력의 립 제품, 그리고 여성들의 감성을 저격한 콜라보 패키지가 여성들의 선택을 받았다.




    올여름 윤곽을 살리는 컨투어링 메이크업이 인기를 끄는 가운데 루나에서 안성맞춤인 제품을 선보여 인기를 끌었다. 6가지 컬러가 한 팔레트에 담겨져 있어 커버는 기본, 톤업, 스트로빙, 컨투어링, 프라이머까지 한번에 해결 가능한 올인원 제품인 ‘프로 컨실 팔레트’가 바로 그 주인공. 얼굴 부위마다 적합한 제형을 적용해 은은한 색감의 자연스러운 윤곽 메이크업이 가능한 최적화된 제품으로 호평을 받았다.




    선명한 발색과 다양한 컬러의 에뛰드하우스 ‘플레이 101 블렌딩 펜슬’도 인기였다. 뭉침 없이 깔끔한 발색력을 자랑하는 에스티로더 ‘엔비 러스터 립스틱’도 여름 아이템으로 고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기초에서는 이니스프리 브랜드의 ‘제주 탄산 톤업크림’이 8월 인기 아이템으로 꼽혔다. 이 제품은 제주 탄산 온천수가 51% 함유되어 산방산 탄산 온천수의 깊은 수분감과 풍부한 미네랄이 스파한 듯 빛나는 피부톤을 연출해준다.




    이번 투표에 참여한 회원들은 “예전에는 예쁜 패키지에 손이 많이 갔는데 요즘은 본연의 기능에 더 집중하며 제품을 선택한다”, “트렌드에 관심이 많아 다른 사람들이 어떤 제품을 좋아하는지 궁금했다. 사용해보지 못한 제품들은 지금 구매하러 가야겠다”, “내가 뽑은 제품이 히트아이템이라 더 의미가 있고, 다른 사람들도 내가 좋아하는 제품에 대해 공감해줘 즐겁다”는 등의 의견을 더했다.




    한편 파우더룸은 각종 지표를 통해 입증된 No.1 뷰티 플랫폼으로 2030 여성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회원들이 최신의 뷰티 정보를 신속하고 풍성하게 접할 수 있다. 250만 회원, 월 800만+ 방문수, 월 2억+ 페이지뷰를 자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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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6
    08.17
    ‘K-뷰티’ 후발주자, 신생 브랜드가 선택한 생존비법은
    ‘K-뷰티’ 후발주자로 나선 신생 업체들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수억원을 들여 소비자 체험 행사를 강화하고 있다.

    17일 화장품업계에 따르면 KT&G 계열사인 KGC라이프앤진의 홍삼화장품 동인비는 다음달 30일까지 대규모 무료 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 동인비진 에센스 2ml·동인비진 크림 2ml·동인비초 수 25ml·동인비초 유액 25ml로 구성된 체험 키트를 제공한다.

    동인비 관계자는 “무료 체험 행사는 기존 소비자에게는 감사의 의미를, 신규 소비자에게는 제품을 체험해 볼 좋은 기회”라며 “비용 부담이 있어도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품질력을 증명받겠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국내 최대 뷰티 커뮤니티로 시작한 화장품 채널인 파우더룸도 다양한 체험단 행사로 이름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20~30대 여성 소비자의 눈길과 호응을 이끌기 위해 수려한, 설화수 등 인기 브랜드를 비롯한 화장품, 여성용품, 다이어트 음료 등 17개 체험단 행사를 동시 기획·진행하고 있다.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유전자 분석을 통해 피부 타입을 분석하는 ‘마이 스킨 멘토 DNA’ 무료 제공 서비스 1000명을 모집했다. 지난달 25일 모집을 시작해 이달 초까지 진행 예정이었으나 신청자가 많아 10여일 만에 조기 종료됐다.



    신생브랜드 메이크프렘은 1만명 규모의 대규모 체험단을 모집을 통해 신제품 ‘인샤워 페이스 팩’ 3종 알리기에 주력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이러한 무료 체험 행사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적게는 수천만원에서 많게는 수억원의 비용이 든다. 그러나 K-뷰티 열풍으로 국내 화장품 업체 수가 2011년 640곳에서 올해 3840곳으로 6배 급증하는 등 내부 경쟁이 치열해지자 신생 브랜드 입장에서는 오히려 소비자에게 눈도장을 찍기 위한 생존카드로 떠오른 셈이다.

    한 브랜드 관계자는 “유명 연예인을 기용하거나 대대적인 미디어 광고를 진행하는 데 부담을 갖고 있는 신생 브랜드들이 체험단 행사로 품질력을 인정받으며 자연스레 소비자의 입소문을 기대하려는 의도”라면서 “무료 체험을 받기 위해 소셜미디어에 소비자 스스로 브랜드를 홍보해줄 뿐 아니라 잠재 소비자를 끌어들일 수 있어 업체 입장에서는 ‘일석이조’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슬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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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6
    08.11
    파우더룸, 중국 뷰티 채널 키미스·온리레이디와 협약
    아시아투데이 박성은 기자 = 국내 뷰티 채널 파우더룸이 중국 키미스, 온리레이디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키미스는 2400만 회원을 보유한 중국 뷰티 커뮤니티 사이트다. 이번 협약을 통해 콘텐츠 제작 및 바이럴, DA광고 배너, 체험단 진행을 함께 하게 된다.

    이와 함께 키미스 사이트(http://www.kimiss.com/)를 통해 한국 브랜드를 입점시키거나 제품을 등록, 판매하는 서비스도 진행 중이다.

    중국 5위 디지털 매거진인 온리레이디는 60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월 페이지 뷰(PV)가 6~7억에 달하는 패션 뷰티 전문 포털 매거진이다.


    이번 제휴로 파우더룸은 온리레이디에 라이브 방송과 온오프라인 바이럴 프로모션으로 파우더룸 원(ONE) 소속 뷰티 영상 크리에이터들의 중국 진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지난 6월 MOU를 체결한 1500만 회원의 뷰티 커뮤니티 ‘모차’와는 콘텐츠 제휴에 이어, 국내 브랜드 제품들을 직접 판매할 수 있는 ‘모차 요정 박스’ 서비스를 게시했다.

    파우더룸 관계자는 “이번 제휴를 통해 국내 화장품 브랜드에게 실제적인 마케팅 효과를 제공하고, 나아가 직접 판매의 기회까지 연결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junepen@asiatoday.co.kr
  • 2016
    07.29
    한여름에도 놓칠 수 없는 파우더룸 뷰티 잇 템 _7월 히트아이템
    무더위가 절정에 달했으니, 건조한 가을을 준비해야 하는 8월입니다. 여름내 지친 피부에 탱탱함을 채워줄 탄력 에센스, 후끈 달아오른 피부를 시원하게 하는 쿨링 CC, 매력적인 구릿빛 피부에 어울릴 만한 메이크업 제품까지, 네이버 최대 회원 뷰티 카페 파우더룸(cafe.naver.com/cosmania)에서 사려깊게 고른 신상을 지금 소개합니다.

    1 아이오페 바이오 인텐시브 컨디셔닝
    2012년에 출시된 바이오 에센스가 더욱 강력하게 돌아왔다. 기존의 탁월한 보습
    성분은 기본, 강력한 안티에이징 성분인 바이오 리독스 알파™ (Bio-redox α™)를 더해 피부 속 항산화 효소와 콜라겐을
    보호한다. 피부에 잘 흡수되는 액상 타입으로 사계절 내내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다. 168ml 6만원.

    2 랑콤 그랑디오즈 라이너
    메이크업 초보자도 전문가처럼 정교하게 아이라인을 완성할 수 있는 획기적인 아이라이너가 나타났다.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아이라이너 브러시 핸들을 꺾어서 사용하는 것에 영감을 받아 탄생한 ‘아티스트 브러쉬 스틱’은 35도로 휘어져
    눈 안쪽부터 바깥쪽, 속눈썹 라인까지 어떤 각도에서도 전문가 수준의 아이 메이크업을 쉽게 연출할 수 있다. 1.4ml 4만2천원대.

    3 헤라 아쿠아 파워 쿨링 C.C. SPF50+ PA+++
    피부에 닿으면 즉각적인 쿨링 효과가 느껴져 더운 여름에 기분
    좋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 버블 탄산수가 주원료로 피부에 촉촉하게 수분을 채우고, 강력한 세범 프리즈 프레시 파우더가 땀과
    피지를 흡수해 피부의 번들거림을 막아준다. 60ml 4만8천원.

    4 더페이스샵 X 디즈니 콜래보레이션
    미키마우스, 미니마우스, 위니 더 푸, 몬스터 주식회사의 ‘마이크’ 등 디즈니 캐릭터들과 더페이스샵의 만남. 쿠션, 립스틱, 매니큐어, 핸드크림, 핸드워시 등 다양한 제품에 디즈니 캐릭터의 특징을 살린 귀여운 디자인이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대표 제품인 ‘더페이스샵 X 디즈니’ 쿠션 3종에는 미키마우스, 귀여운 위니 더 푸, 마이크의 얼굴이 입체적으로 그려져 캐릭터 마니아들 사이에서 인기 만점. 디즈니 쿠션 각 15g 2만원, 미키마우스 버블 핸드워시 250m 7천원, 트렌디 네일즈×곰돌이 푸 7ml 3천5백원.

    5 맥 텐더토크 립밤
    꽃잎을 머금은 듯 사랑스러운 입술을 연출할 수 있는 맥 최초의 컬러 밤. 개인의 입술 색에 따라 컬러가 발색돼 본인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톤으로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부드럽게 발리고 촉촉함이 오랫동안 유지돼 립밤 대용으로 사용해도 좋다. 3g 3만2천원.

    이달의 TOP 5는 파우더룸(cafe.naver.com/cosmania)과 여성동아 페이스북(www.facebook.com/thewomandonga)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기획 · 최은초롱 기자 | 사진제공 · 더페이스샵(080-855-1600) 랑콤(080-001-9500) 맥(02-3440-2782) 아이오페 헤라(080-023-5454) | 디자인 · 이지은

    원문보기:
    http://news.donga.com/3/all/20160729/79464443/1#csidx39f7d67bb1539499e091916576b604d